제목 | 김준형 대표, 이스라엘 벧엘사 ‘핵 방사능 NBC 공기여과기’ 한국 총판2024-07-08 16:55 |
---|
김준형 대표, 이스라엘 벧엘사 ‘핵 방사능 NBC 공기여과기’ 한국 총판
첨단정보시스템의 김준형 대표는 핵 대피시설 전문 연구자이자 ‘아파트 지하 핵 및 방사능 방호 첨단시스템 설계‘ 전문가로서, 이스라엘 벧엘(Beth-El Industries)사의 핵 및 방사능 NBC (Nuclear, Biological, Chemical) 공기여과기 시스템의 한국 총판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.
김 대표는 국내에서 공기여과기 연구를 지속하며 ‘핵 대피시설의 첨단 환기 시스템 구축 설계 및 관리운영 매뉴얼 개발 연구’를 완성한 핵벙커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. 그의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, 벧엘사의 첨단 NBC 공기여과 시스템을 한국에 도입하여 국내 안전을 강화하고 있다.
이 시스템은 밀폐된 대피소 및 객실에서 최대 30명에서 3,000명까지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, 전쟁 시에는 1,600에서 6,400m³/h의 신선한 공기를 공급한다. 또한, 일반 전력 혹은 정전 시에도 수동 백업 시스템을 통해 작동할 수 있다. 송풍기에는 자연 양 극성 이온 발생을 기반으로 한 통합형 알레르겐 및 바이러스 공기청정기인 Stereonizer 기술이 장착되어 있어, 차세대 공기처리 및 환경 솔루션의 요건과 기준을 충족한다.
김 대표의 첨단핵벙커 시스템은 NATO, 미국방부, 유럽, 아시아 등 전 세계 60개 이상의 군대에 수만 개의 시스템을 설계, 제조, 공급한 벧엘사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다. 이러한 국제적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설계 및 직접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으며, 국제 및 국내 규격에 맞춰 핵, 방사능, 생화학전으로부터 국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제조 및 공급하고 있다.
이 첨단핵벙커는 자연재해 및 핵, 방사능, 세균, 독가스로부터 긴급 대피용으로 개발되었으며, 잠수함처럼 완전 방수 처리된 것이 특징이다. NBC 공기여과 시스템을 갖춘 이 대피소는 갑작스러운 상황에서도 실내 압력을 조절할 수 있는 분사밸브가 내장되어 있어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. 필터에 응봉된 공기가 안전해질 때까지 화학적, 생물학적, 핵 낙진 등을 제거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.
김준형 핵벙커 전문가는 아파트 지하 핵 및 화생방 대피시설 설계 분야에서 명성을 쌓아온 전문가로,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파트 지하 대피시설의 설계를 최적화하며, 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해왔다. 그의 전문성은 최신 기술을 통합한 설계로, 비상 상황 시 신속하고 안전한 대피를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.
출처 : 대한금융신문(https://www.kbanker.co.kr)
|